티스토리 뷰
VR 게임과 영화와 같은 VR 서비스는 한때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고갈된 분위기가 많았습니다. 보로 보로에 대한 장비를 즐기지 않으면 한계로 간주할 뿐 아직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장치를 추가하면 또 다른 이야기지만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연구팀이 흥미로운 가상현실 터치 탐지 시스템을 도입하고 싶다. VR 서비스의 한계를 넘어서서, 가상 현실에서 객체를 직접 만지고 사용하면 내가 거기에 있는 것처럼 느끼는 느낌을 더 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촉각 시스템을 통해 와이어를 끌어당기는 터치를 어깨에 올리고 VR로 직접 접촉하는 기술입니다. 물론 아직 테스트 단계에 있기 때문에 얼굴과 디자인은 거칠다. 다만 VR과 터치의 어려운 사명을 푸는 단서를 탐구한다면 그것은 상당히 흥미로운 기술이다.
어깨의 273g 장치에 적용할 수 있는 피드백을 제공해 마디에 선의 손가락 끝을 이어주고 직접 접촉한 것처럼 물건을 만지거나 쥐어주는 기술의 핵심이기도 하다. 물론 여러 모터로 각 손가락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많은 힘이 필요하고 무거운 무기로 VR 서비스를 즐기지 않으면 상황을 일으켜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디자인 덕분에 더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는 것은 Wireality의 장점입니다. 리드 엔지니어인 캐시 팬은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이 시스템은 비수직면, 평면 및 곡면을 만지고 손바닥으로 난간과 기둥을 잡고 튼튼한 물체를 만지는 복잡한 모양의 촉각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실 앞으로는 예상되는 기술이며 시각과 청각에만 의존하는 VR 서비스에 가입하면 실제 가상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앞으로 이 기술이 발전한다면 정체 기간에 남아있는 VR 서비스의 활력을 주입할 수 없는 것일까 싶습니다.
가상현실을 만지면 피부의 긴장된 VR 포스트가 여기서 종료됩니다.